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서울 비핵심지 vs 경기도 핵심지 어디에 투자?

by 직딩K 2021. 7. 6.

2021.7.6 매경 부동산

 

서울의 비핵심지 대 경기도 핵심지 중 어디에 투자해야할까요:

 

=일자리가 많은 곳, 일자리가 늘어나는 곳, 직주근접의 인기는 높아질 것.

 

여성의 사회활동이 늘어나고 있고 그 것은 과거보다 공동육아가 진다는 사실. 그러므로 직주 근접이 앞으로 더 인기가 많아진다는 것. 따라서 서울의 비핵심지든 경기도 핵심지냐든 일자리가 많은 곳, 일자리가 늘어나는 곳을 주목.

예를 들어 경기도에서는 일자리는 늘어나는데 입주 물량이 늘어나지 않는 곳은 판교. 판교는 위례 외에는 입주 물량이 늘어나는 곳이 없음. 그런데 판교는 제2, 제3 테크노밸리로 (산업이)늘어나는 중.

 

= 서울의 비핵심지여도 결국은 업무지구로 접근성이 개선되는 곳을 주목. 사실 교통이 좋은 곳은 이미 가격에 반영이 돼있습니다. 그러나 서울 동부권, 서부권이 일자리가 약한데 주요 업무지구로 교통망이 개선되는 곳. GTX, 신안산선과 같은. (실제로 올 상반기 크게 상승한 시흥·인덕원 등은 신안산선이나 월곶판교선, GTX 등 교통 호재를 품고 있다.)

 

출처:

https://www.mk.co.kr/news/realestate/view/2021/07/649863/

댓글